경기도 평택의 서부 생활권을 대표하는 화양지구에 조성되는 프리미엄 아파트가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 지역은 2017년도에 평택항을 비롯한 평택항만이 항만 배후 단지로 선정되면서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졌다.

항만 배후 단지는 운송수단에 의해 항만과 연결되는 구역을 말한다. 항구를 통해서 화물을 선적하고 수용하기 위한 개발단지를 구축하는 사업으로서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사업이다. 지금 시점까지 사용된 사업비는 3,000억원에 달하는 대형 사업으로서 6,000명의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평택 화양 서희스타힐스는 평택 현곡 일반산업단지가 2.5km 반경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중권역에는 구시가지가 집중되어 있고 청북과 마찬가지로 신규 주거지역이 편성되면서 안중역도 개발 중에 있다. 3.5km 거리에 위치한 포승권역이 중요한데 바로 여기에 평택항이 있고 3,000억에 달하는 사업비를 투자하여 평택항만 배후단지를 조성하는 중이며,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으로 인해 지역가치가 높게 평가 될 예정이다.

열린뉴스통신 바로가기http://www.o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17037

Bitnami